구글SEO 잡은 뉴스포털 – 파비뉴스

558

구글SEO 잡는 페이지로 자랑(?)글을 몇 차례 올렸다가 (글1, 글2, 글3, 글4, 글5), 구글에게 제대로 꾸중(!) 듣고 열심히 수정, 회복하는 중인데, 이제 뉴스포털 서비스인 파비뉴스는 SEO랭킹을 대부분 회복한 것 같다.

어차피 우리가 꼼수를 쓰고 있는게 아니라, 구글SEO에 맞춘 수학 알고리즘 기반으로 웹서비스가 돌아가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쉽게 오해가 풀렸고, 또 정보성이 강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급해주시는 제휴 신문사들 덕분에 빠른 속도로 SEO랭킹이 회복됐다. 이 글을 빌어 빠르게 오해를 풀어주신 구글 관계자 분과, 정보성 높은 기사를 꾸준히 공급해주시는 제휴 신문사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1일 1만명의 유저가 방문하던 9월 초 수준의 벼락 상승까지는 아니지만, 하루 500명도 못 찍던 사이트로 추락한지 1주일만에 다시 1일 3,500명대로 올라섰고, 앞으로도 정보 가득한 뉴스들이 공급되면서 SEO랭킹은 천천히 상승할 수 있겠지.

파비뉴스 1면 가장 최근 기사에 뜬 키워드 (지하철 마스크 빌런X)를 보고, 요즘 한창 말들이 많았던 뉴스를 한번 슬쩍 검색해봤는데,

예상대로 YouTube 영상들을 다 제치고 파비뉴스 컨텐츠가 1등으로 떠 있더라. HAHAHA 구글에서 이미지를 먼저 보여주지만 않았어도 최상단에 배치됐을텐데 좀 아쉽기는 하다ㅋㅋ

이번 구글SEO 대응 때문에 기존에 운영하던 파비캐시 페이지의 이름과 해당 URL을 일부 수정했다.

유머 커뮤니티는 최초 설립 때의 URL인 https://FUNKRI.com으로 돌아갔고, 이름도 그 때에 맞춰서 FUN으로 변경되었다. 파비캐시로 운영하는 유저 커뮤니티에 유머(FUN), 뉴스(NEWS), 리뷰(REVIEW)로 라인을 잡고, 급하게 개발하려고 했던 페이지들 (단톡방, 쇼핑몰 등)을 후순위로 미룬다음 FUN, NEWS, REVIEW 서비스의 자잘한 문제부터 먼저 잡는 쪽으로 운영방침을 변경한다.

검색 잘 되는 페이지라고 자랑질 하려면 일단 내실을 먼저 탄탄히 다져야겠다.